긴글이지만 읽고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타이틀을 입력 하세요 라파엘신경과

홈>커뮤니티>온라인상담

조회 : 29  
[경련성질환] 긴글이지만 읽고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성일 : 2019-10-06 11:52

1. 성별 :남
2. 나이 :22
3. 증상 :

일단 사회에서 초등학교때 수업시간에 갑자기 핑돌듯 쓰러지면서 어지럽고 속이 쓰렸고 수능날 어지러워서 쓰러지고 경련이 조금있었으며 21살 일을하다가 어지러워서 이마를 박아서 피멍든 적 있습니다. 정확히기억은 안납니다. 그리고 종종 시야가 까매지면서 쓰러진적 있으나 대수롭지 않고 그냥 다들 가끔 어지러워서 쓰러지겠지 하고 넘겼습니다.쓰러질때마다 늘 기억은 없습니다.그래서 군대도 3급받고 잘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왔는데 훈련소에서 총기훈련 후 내려오는 길에 시야흐려지고 손떨면서 쓰러졌는데 기억도 없고 손가락이 자기멋대로 움직이길래 훈련소 의무대에 갔는데 실신했다는거만 들으시곤 미주신경성 실신이 의심된다고 했고, 국군수도병원까지 갔는데 10월7일 검사예약을 하고 mri와 채혈검사에서 정상이나왔습니다.그리고 훈련소끝나고 보충중대에서 7일동안 1번의경련동반실신과 2번의 픽쓰러짐이 있었고 지금자대에 와서 대대장님 훈련 중 심한 온몸의 발작과 호흡곤란으로 훈련 열외되었습니다. 그리고 며칠이 지나 또 생활관에서 앉아있다가 쓰러지면서 온몸의 발작과 호흡곤란으로 10분넘게 의식없이 발작했으며 업어서 의무중대에 갔는데 간질일거라며 실신했던 제 모습영상을 깨어나기 일분정도 찍어서 군병원에 가서 영상보여주며 말했더니 간질의심으로 민간병원 갔다오라하셨습니다.
부산에있는 병원에서 검사를 했는데 검사대기중 쓰러졌으며 기립경검사에선 맥박이 심하게 변해 부정맥과 뇌전증 의심으로 대학병원 소견서를 써주며 다른검사에선 정상이였습니다. 부산대병원을 10/24-25 검사예약을 잡은상태이며 10/7일 국군수도병원 검사는 취소했습니다. 
이렇게 쓰러졌다는거만 들으시고 미주 신경성실신으로 군병원 엄청 자주 똑같은 검사만하다가 지금 뇌전증의심으로 검사를 받는예정인데 군에서도 확진을 받아오라고 적극적으로 제 휴가 써서 나가게해주십니다. 군을 정말 기대했고 열심히하려고 훈련 다 한다고 하다가 민폐만 끼치는거 같아서 확진받는게 나을거같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병원갈때마다 정상이 나오니까 더 미칠거같네요. 이번검사에도 정상나오면 확진이 불가능한건지 간부님들도 걱정하십니다.
8.20 약간의경련과 의식없고 두통심함 
9.8 경련과 약하게머리박음 의식없음
9.11 경련과 숨쉬기어려움
9.16 심한경련과 호흡곤란 두통 
9.20 심한경련과 호흡곤란 두통 
9.24 작은경련 두통 
9.30 경련
실신했을때 경련동반한 실신은 최근 이정도이며 훈련소때3번 보충중대3번 자대에서4번 병원에서 한번 총11번의 쓰러짐이 있었습니다. 기록하라하셔서 기록한거 올립니다.평소 증상은 팔다림저림이 조금 심하며 두통도 자주있고 자다가 심장이 세게 딱 뛰면서 번쩍 깹니다. 원래 두통은 자주있었고 다른증상도 있었지만 군와서 좀 심해진듯 합니다. 한번은 자다 일어났는데 진짜 아무런 생각도 하나없이 여긴어딘지 누구인지 이런생각 들었던 적이 최근 한번있습니다.주위에서 많은사람이 큰소리내면 울렁거리고 조금머리아프면서 어지럽습니다.가끔 근육들이 떨릴때도있습니다.


일단 제 핵심 질문은 이런 증상과 쓰러짐이 있었는데 병원검사때 정상이 나오면 확진이 불가능한건지..궁금합니다. 쓰러지는게 무서워서 주변을 늘 확인하게됩니다ㅜ 제발 의사분들 답변 빨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리자 19-10-07 15:56
 
안녕하세요 라파엘 신경과 입니다.

죄송하지만 결국 확진은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있는냐 입니다.
뇌파나 경사 테이블 검사 등 의식 소실을 유발할 만한 원인을 찾는 겁니다.

만약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없다면
심리적 문제로 생각해봐야 합니다.

힘드시겠지만 검사 하실 때 까지는 확진은 아닙니다.

명확한 답을 못 드려서 죄송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